AI가 대표팀 경기 찾아준다..삼성전자 TV 월드컵 기간 인공지능 서비스

'한국팀 스포츠 채널 찾아줘' 음성명령하면 한눈에..지상파 위성방송 케이블 모든 채널 검색

신정민 기자 승인 2018.06.11 16:24 의견 0
삼성전자.jpg
삼성전자 스마트TV 월드사커 서비스 (사진=삼성전자)
 
[디지털머니=신정민 기자] 삼성전자가 월드컵 시청 편의를 위해 AI(인공지능)서비스를 도입한다. 삼성전자 스마트TV에 탑재된 AI가 시청자가 선호하는 축구경기를 찾아주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2018년형 스마트TV 사용자를 대상으로 축구 관련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하고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한다고 11일 밝혔다. 

서비스 가능모델은 UHD 7400 이상 2018년형 스마트 TV다. 1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시적으로 서비스한다. 

삼성전자는 TV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유니버설 가이드안에 월드사커 탭이 추가했다. 

월드사커는 축구 방송 정보를 실시간 분석한다. 지상파뿐 아니라 TV에 연결된 셋톱박스 위성방송 케이블 등 모든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한다. 

예를 들어 음성서비스 '빅스비'에 '한국팀 스포츠 채널 찾아줘'라고 하면 우리나라 대표팀 축구경기를 중계하는 채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는 원하는 채널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방송 중인 축구 경기가 있으면 자동으로 화면 상단에 띄워 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간편하게 원하는 축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총 5개 지역을 중심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디지털 세상을 읽는 미디어 ⓒ디지털머니 | 재배포할 때에는 출처를 표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