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스트리밍 게임 2030세대에 폭발적 인기..가입자 1만명 돌파
최성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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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29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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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KT 모델들이 5G 스트리밍 게임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 (자료=KT)
[디지털머니=최성필 기자] KT가 선보인 5G 통신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가 2030세대에게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KT는 5세대(5G) 통신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무료 체험 가입자 1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비스 출시 후 9일 만의 결과다. KT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추가 5000명에게 무료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
이번에 선보인 5G 기반의 스트리밍 게임은 초고속·초저지연의 특성이 있는 5G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 다운로드 없이 서버에 저장된 게임에 접속하여 즐기는 서비스다.
KT는 지난 21일 가입 시작 2일 만에 가입자 5000명을 넘어섰고 26일 7000명을 확보한데 이어 이날 오전 가입자 1만명을 달성했다. 이는 콘솔 및 각 게임의 타이틀 구매 없이도 고화질 대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KT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서비스 무료 체험의 기회를 추가 5000명에게 확대할 계획이다. 서비스 출시 초기 가입자들에게 원활한 게임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만 명으로 가입자 수를 제한했지만 고객 성원에 부응코자 데이터 이용 환경을 추가 분석해 가입자 한도를 늘렸다.
5G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의 전체 가입자 연령별 비중을 보면 2030세대의 호응이 컸다. 20대와 30대가 각각 44%, 45%로 89%를 차지했다. 전체 가입자 중 남성의 비중은 86%로 콘솔 및 PC게임의 주 사용층과 일맥상통했다.
가장 많이 이용한 게임은 세인츠로우4, 바이오쇼크 인피니티, 메트로 시리즈와 같은 대작 스테디셀러 게임이었다. 킹오브파이터즈, 메탈슬러그 시리즈 등 전통적 시리즈 게임들도 상당 시간 이용되며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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