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핀테크 기술 협업에 적극적 행보..티머니와 사업 확장 위한 업무협약
최성필 기자
승인
2019.12.16 17:45
의견
0
16일 티머니 김태극 대표(왼쪽 다섯 번째)와 웹케시 윤완수 대표(왼쪽 여섯 번째)가 핀테크 사업 확장을 위한 MOU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웹케시)
[디지털머니=최성필 기자] 웹케시그룹이 핀테크 기술을 필요로 하는 여러 기관 및 기업들과 협업에 적극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핀테크 기업 웹케시그룹은 16일 교통 결제 서비스 기업 티머니와 ‘핀테크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티머니페이‘, ‘티머니 비즈페이’와 같은 티머니 신규 서비스 사업 모델을 협력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웹케시그룹과 티머니는 금융 공공 실물정보 등을 위한 정보 및 기술력 제공, 기업경영관리 자동화 서비스 사업모델 연계 등 협약 사항을 공동 협의체를 구성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웹케시의 경리나라와 비즈플레이는 티머니 거래 데이터 기업 연계를 담당한다.
쿠콘은 티머니의 교통 관련 빅데이터 활용한 사업 등을 추진한다.
이후 법인 인증, 미성년자 인증 서비스 제휴, 비즈플레이 교통 결제 기능 연동, 하이브리드 간편결제 제휴 등 핀테크 사업 범위를 점차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디지털 세상을 읽는 미디어 ⓒ디지털머니 | 재배포할 때에는 출처를 표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