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칫, 어플리케이션 출시 잇따라..플레이스토어에 이어 앱스토어에도

김정태 기자 승인 2019.08.20 06:20 의견 0

피칫의 iOS 전용 어플리케이션 (자료=피칫)

[디지털머니=김정태 기자] 스타트업 플랫폼 피칫이 앱스토어에도 iOS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피칫는 앞서 지난 7월 플레이스토어에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바 있다. 

피칫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유래된 엘리베이터 피치 문화를 동영상 기반의 플랫폼으로 옮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피칫 이재광 수석 개발팀장은 “플레이스토어에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지 한 달 만에 광고 없이도 수백건의 다운로드가 4.5점의 평점과 함께 기록되고, iOS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해달라는 투자자들의 요청 또한 쇄도했다”고 전했다. 

그는 “사실 iOS 어플리케이션 개발 작업은 한 달 전부터 계속되고 있었지만 사용자들의 요청이 많아지면서 최대한 빠르게 앱스토어 런칭을 마무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피칫은 앱스토어 어플리케이션 출시 완료와 함께 8월 말 또 한 번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피칫은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개인별 맞춤형 채널, 개인화된 대시보드를 통한 플랫폼 동향 파악, 머신러닝을 적용한 스타트업 탐색 알고리즘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디지털 세상을 읽는 미디어 ⓒ디지털머니 | 재배포할 때에는 출처를 표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