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OnAV’, 中 SKDLabs 인증 획득

김형규 기자 승인 2020.01.13 04:35 의견 0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가 중국의 대표적인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SKDLabs 인증을 획득했다. (자료=시큐리온)

[디지털머니=김형규 기자] 시큐리온은 자사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중국의 대표적인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SKDLabs(사이커다랩)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SKDLabs는 CNAS(중국합격평정국가인가위원회)가 인증한 정보보안 평가 및 인증 기관이며 MVI(마이크로소프트 바이러스 이니셔티브)에서도 공인받았다. 또한 아시아 평가 기관 중에서는 유일한 AMTSO(안티멀웨어 테스트 표준화 기구) 회원사이기도 하다.

테스트는 중국의 실제 네트워크 환경에서 제품의 성능 및 기능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10년 이상의 보안 연구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5년 이상의 보안 제품 개발 및 테스트 경험을 가진 엔지니어가 테스트 팀으로 참여한다.

SKDLab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악성 코드 탐지율 98.5% 이상을 기록함과 동시에 별도의 과잉 탐지(과탐)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스마트폰 기본 앱에 해당하는 시스템 앱에서 단 1개의 과탐도 발생해서는 안 되며 일반 정상 앱을 악성 앱으로 보는 과탐율은 0.05% 이하여야 한다. OnAV는 과탐 0개를 기록하는 등 모든 기준을 충족해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

AV-TEST, AV-Comparatives, MRG Effitas 등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들은 각종 리포트를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같은 공식 앱 마켓도 악성 앱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고 경고하고 있다. AV-Comparatives는 특히 2019년 ‘Mobile Security Review’ 리포트에서 서드파티 앱 스토어가 많은 아시아 국가들이 악성 코드의 위협에 특히 노출돼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디지털 세상을 읽는 미디어 ⓒ디지털머니 | 재배포할 때에는 출처를 표기해 주세요.